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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공부/해외 기업 [이유 & 분석]

FAMANG+@ 주요 이슈 모음 #3

by 유공실 2020. 8. 28.

FAMANG 주요이슈



달러 강세

*출처 : 로이터

연준 평균물가목표제 도입, 달러 강세

27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고용과 물가 증진을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평균물가목표제 도입을 발표한 후 달러가 강세를 보이며, 장후반 전일비 0.20% 오른 93.00을 나타냈습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연준이 물가 압력을 높일 수는 있지만 제로 금리를 오랜기간 유지한다면 이러한 정책은 달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입니다.


애플 사파리

* 애플의 웹브라우저 사파리

애플도 자체 검색엔진 내놓을까?

애플의 전문 매체인 아이모어는 최근에 애플 검색봇의 웹 크롤링이 급격하게 증가하며, 검색 엔지니어를 신규채용하는 상황을 볼 때 애플이 검색엔진 개발을 한다고 파악했습니다.


애플이 더 많은 서비스와 앱에 AI와 기계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 엔지니어를 고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모두 애플이 개발하는 검색엔진이 곧 IOS, 아이패드OS와 맥OS용으로 출시될 수 있을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애플의 행보는 페이스북의 광고 수익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는 예상입니다.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펼치며, 광고 사업을 펼치는 페이스북은 애플이 오는 가을부터 광고 프로그램의 사용자 정보 수집을 막으면 절반에 가까운 매출을 읽는다며 애플이 시장 지위를 이용해서 횡포를 부린다며 비난하고 있습니다.


구글 역시 오는 2022년부터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에 제 3자의 쿠키파일 무단 수집 방지 기능을 넣을 예정이고, 다국적 IT업체들은 유럽연합과 캘리포니아주 등에서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강화하며 이에 맞는 정책을 준비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인터넷 업계의 보안 강화 정책이 계속 이어질 경우 페이스북 같은 광고 플랫폼의 수익성과 성장이 더욱 더뎌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마존 헤일로

*출처 : 아마존

아마존,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 '헤일로' 출시

원격으로 건강, 웰니스 관리와 조언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인 '헤일로(Halo)'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헤일로 밴드라는 위에 보이는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하여 행동 추적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6개월간 99.99달러, 한화로 약 11만 9천원에 이용가능하며, 신규 가입자는 할인 가격인 64.99달러, 한화로 약 7만 7천원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글로벌한 유통망과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AWS)와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연계하여 이러한 사업을 준비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오랜 기간 원격의료와 건강관리에 대한 수요가 상당했기 때문에 이미 원격 의료 업체들이 상당의 규모를 갖추고 시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의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가 시장을 얼마나 장악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월마트

*출처 : 로이터

월마트의 틱톡 인수전 가세,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미국의 유통기업인 월마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하는 중국의 SNS 기업 틱톡 인수에 동참하여 협력한다고 합니다.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24~48시간 내에 매각대상자와 회의를 갖고, 9월 15일까지 협상을 협상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월마트는 광고와 전자상거래를 통합한 틱톡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고, 파트너십을 통해 일어날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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