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해외 기업 [이유 & 분석]

FAMANG+@ 주요 이슈 모음 #2

by 유공실 2020. 8. 27.

테슬라 주가전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대장주의 질주, "보안 수익화, 헬스케어 성공가능성 높혔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의 성장세가 부각되며, 보안 부문 수익화와 헬스케어 사업 성공 가능성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전성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노출도는 40% 이상이며 빅테크(Big Tech) 기업 중 클라우드 노출도가장 높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점을 기반으로하여 클라우드 3대장(아마존'AWS', 마이크로소프트'애저', 구글'GCP')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력한 B2B 기반의 고객 풀, 윈도 SaaS 부문에서의 경쟁력이 차별화가 포인트며 향우 클라우드 게임시장도 주도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헬스케어 사업은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클라우드와 머신머링 기술을 유전체 데이터 분석에 활용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지노믹스가 헬스케어  사업부의 대표적 서비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핵심 동력인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기에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다양한 수익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틱톡 인수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규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 확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주가


넷플릭스&페이스북 모멘텀주 강세, S&P500, 나스닥 사상 최고 종가

넷플릭스(Netflix)는 3년내 최대 상승폭을 그리며 11.6%를 기록하고, 올해만 69.2%의 성장률을 보이고, 페이스북(facebook)은 8.2% 상승하며, 이 두 모멘텀주와 세일즈포스(Saleforce)는 26.04% 상승하며 S&P500, 나스닥 최고가 경신에 힘을 더 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시총 1조 달러 클럽의 5번째 회원이 될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 업체 페이스북의 시총이 1조 달러, 한화로 약 1천 187조원의 고지에 올라서려고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주가가 351달러까지 오르면 시총도 1조 달러를 돌파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에 이어 미국 기업으로는 다섯번째로 1조 달러 클럽의 회원이 될 수 있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의 시총 1조 달러 돌파는 시간 문제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프 베이조스 재산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베이조스의 자산 2000억 달러 돌파

아마존의 주가 고공행진에 제프 베이조스의 자산이 2000억 달러, 한화로 약 236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세계 개인 자산 2위인 빌게이츠와의 격차가 780억 달러, 한화로 약 92조나 차이를 벌렸고, 최근 미친듯한 주가 상승으로 자산이 급격히 증가한 일론 머스크의 재산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이기도 합니다.



베이조스의 자산 증가는 당연 아마존의 기업가치 상승에 따른 것이며, 전체 2020억 달러 중 1880달러가 아마존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전년대비 86%나 오른 상태입니다. CNB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베이조스가 지난해 아내 매켄지 스콧과 이혼하여 재산 분할로 370억달러 상당의 아마존 주식 4%를 받지 않았다면, 더 일찍 재산이 2000억 달러를 넘어섰을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 천억단위도 아니고 조단위니깐 상상도 못한 금액이네요..


테슬라 주가

버핏은 반대하는 주식분할 택한 애플&테슬라 주가의 상승 향방은?

글을 작성하는 27일 기준 테슬라는 2,153 달러, 6.42%의 상승을 보이며 마감, 애플은 506.09 달러, 1.36% 상승 마감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상승세는 독보적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1일 주식 분할을 발표했는데 당시 종가는 1374.39달러, 하지만 이후 주가가 급등하면서 오늘 27일까지 2153.17 달러 까지 올랐습니다. 보름만에 56.6% 오른 수치입니다. 애플도 마찬가지로 1개월만에 31.5% 상승했습니다.


애플, 테슬라


주식분할은 기업가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테슬라의 주식분할 발표로 주가가 이렇게 오를줄은 예상하지 못했는데 이러한 상승에 이어 테슬라가 S&P500에 편입 된다면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들의 투자 자금의 늘어나 주가가 더욱더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베터리데이에 기대감에 이어 주가 상승은 계속 유지 될 것이란 전망 예측이 대부분이네요.



돈이 돈을 버는 상황입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