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기업 [이슈 & 분석]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및 기준일 조회

by 유공실 2021. 8. 30.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 삼성전자, 직장 다니고 주식 시작한 분들 중에 삼성전자 매수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민주식이 되었는데요. 이제 막 재테크에 눈을 떠 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배당금에도 이따금 관심을 갖게 됩니다. 이에 관련 어려운 용어와 실질적으로 언제 사고 언제 받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5월, 8월, 11월 중순경으로 생각하고 있으면 됩니다. 현재 글을 쓰는 시점은 8월 30일로 2분기 배당금 지급일이 지났습니다. 그럼 앞으로 3, 4분기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언제 매수를 하면 받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죠.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은 1, 2분기와 비슷하게 300원대로 예상이 되며, 9월 28일까지 매수를 하면 11월 중순경에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매수마감일인 28일에 보유하고 다음날 29일에 바로 매도해도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분기도 마찬가지로 12월 28일까지 보유하고 있으면 되고, 12월은 회사 실적에 따라 특별배당 여부에 관심이 쏠리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무려 1,932원을 줬기 때문이죠.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는 핸드폰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즘 삼성전자의 주가는 반년가량 지루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국내 증시 상황이 살얼음 길을 걷는 만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힘을 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뿐이다.


이렇게 배당금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현시점 낮아진 주가가 반갑기만 합니다. 꾸준히 모으고자 하는 저로써는 한주씩 늘리기에 부담을 덜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스마트폰, AI, 5G 등 미래 가치 산업에 집중하고 투자를 늘려가고 있는 모습을 보며, 5년 후 또는 10년 후의 기업가치가 계속 우상향 할 것이란 기대를 가질 수밖에 없네요.

기대했던 수익에 못미쳐 아쉬워하는 것은 마음속 자연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장기투자를 하신다면 차분히 길게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생각합니다.

요즘 금리인상과 관련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추가 하락을 대비하여 분할 매수로 진입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제 글을 찾아오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