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미국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해외 주식 거래방법, 증시 개장시장 (미래에셋대우)

by 유공실 2020. 8. 31.

이번 포스팅은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이용하여 "해외 주식 거래하기" 입니다.

저도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졌을 때에는 국내 주식도 거래를 몇번 해보지 못했을 때라, 미국 주식을 거래를 시도해보려고 했을때 환전부터 신경쓸게 너무 많더라구요. 다른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프로그램이 달라서 이 포스팅이 유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팅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대우 증권사 계좌를 준비해야 합니다. 어플인 'm.ALL'을 설치해서 비대면으로 개설하시면 후딱 하실 수 있습니다.


01. 미래에셋대우 'm.Glober' 어플 설치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주식 거래 어플에는 국내 거래용 'm.Stock'과 해외 거래용  'm.Glober'이 있습니다. 해외 거래용으로 설치 해주셔야 하구요.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첫화면이 나옵니다.



02. 외화 RP 신청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두번째 순서는 외화 RP를 신청해야 합니다. "왼쪽 아래 메뉴 → 뱅킹/자산 → 외화RP신청 → 해외주식매매 → 외화증권 약정" 순서대로 '해외 주식매매 신청'과 '외화증권 약정 동의'를 하셔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필수 과정이니 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03. 환전하기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세 번째 순서는 환전입니다. 환전에 앞서 'm.ALL' 어플로 개설한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왼쪽메뉴 → 뱅킹/자산 → 환전 → 외화매수" 순서로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화면이 나옵니다. 위쪽 화살표를 눌러 돈이 입금되어 있는 증권 계좌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출금 범위 내 환전 가능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장 중 환율과 장 마감 이후 환율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주식은 거래가 가능한 시간이 지정 되어있습니다. 국내 주식 거래 가능 시간은 09:00AM~15:30PM 입니다. 이 시간을 주식 시장 진행 중을 줄여서 장 중 이라고 합니다. 13:30PM 시간 이후에 환전을 하게 되면 야간 환율이 적용되어, 환전 수수료가 늘어납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하시려면 주식 거래 시간에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수료가 생각보다 적은 편이아니라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거래하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어플로 환전 수수료를 우대 받으시려면, 고객센터에 직접 상담하시면 '거래 등급'과 '이벤트'에 따라 수수료 우대를 적용 시켜줍니다. (고객센터 : 1588-6800)


04. 해외 국가별 증시 개장 시간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해외 증시 거래 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미국의 거래 시간은 '23:30 ~ 06:00'입니다. 8월인 지금은 서머타임이 적용되어 1시간씩 일찍 개장하고, 1시간씩 일찍 폐장됩니다. '22:30 ~ 05:00'


05. 해외 주식 주문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환전까지 완료하고 해외 증시 거래 시간이라면 원하는 종목을 매수 해 보겠습니다. 어플의 하단을 보면 '해외주식주문'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위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원하는 종목을 검색합니다. 종목 검색이 완료되면 왼쪽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환전을 한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완료하면 왼쪽 상단에 '가능 환전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호가창을 보면 '462.6900' 등의 숫자가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과 가격에 따라 체결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462.6900'의 가격이 현재 종목의 현재가 입니다. 가격을 클릭하시면 오른편에 가격에 클릭했던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매수하려고 하는 종목의 수량을 체크하여 맞춰주시면 됩니다.


환전해놓은 보유 금액보다 높은 금액으로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외화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되어, 일정 초과 금액을 추가로 환전해서 채워 넣어야 합니다.


06. 해외주식 잔고체결 확인

미국 주식 거래

* 출처 : 미래에셋대우


어플 아래의 '해외주식 잔고체결'을 클릭하시면 거래가 체결 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잔고 확인이 되지 않으시면 '05. 해외주식주문'으로 돌아가서 '주문 내역'을 확인해 체결이 어떻게 진행 되었나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잔고체결에 본인이 주문한 종목이 확인이 되신다면 거래가 완료 되신 겁니다.




▶이렇게 해외 주식 거래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2달 전 아무것도 모르고 유튜브만 보고 이런저런 종목을 매수하면서 설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신규 투자자 분들은 좋은 기업과 상품에 투자하여 성공적인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TF 종목에 대한 정보를 올려두었으니깐, 참고하시려면 밑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미국 대표 3대 ETF 총정리! (QQQ, SPY, 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