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애플,APPLE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by 유공실 2020. 8. 30.

애플 배당금



애플, APPLE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오는 31일 주식분할을 앞둔 애플(APPLE)의 배당금을 알아보겠습니니다.


애플배당금


*출처 : 나스닥 홈페이지



애플의 배당률은 0.65%, 연간 배당금은 $3.28 입니다. 연 4회 분기 배당금 지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애플배당금

애플 배당금

*출처 : 나스닥 홈페이지



○ Ex/EFF Date (배당락일) : 배당기준일이 경과해 배당금을 권리가 없어진 날


○ Declaration Date (배당발표일) : 배당금 지급일을 알려주는 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지급이 안되니 때문에, 보통 하루이틀 차이가 납니다.


○ Record Date (배당기준일) : 배당을 받기 위해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날


○ Payment Date (지급일) : 배당금을 지급 받는 날'


애플 주가 전망



5번의 주식 분할, 불확실한 현실에 독이 될 것인가..

애플주식분할

*이번 주식분할을 포함한 과거 주식분할 비율


미국 기준으로 31일 애플의 주식이 분할 됩니다. 지난 4차례의 주식분할은 현재에 와서 보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주식분할은 본질적인 기업가치를 바꿀 수 없고, 주식 1개가 4개로 나뉘는 것 그게 다 입니다. '가치 투자'로 유명한 워렌버핏은 주식분할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자질이 떨어지는 주주들이 늘어 주가가 기업의 실적과 무관하게 더 변덕을 부린다"며 반대 입장을 펼쳤죠. 주식분할이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는 것을 방해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분할 이후의 과거 특징은 이렇습니다.


주가 가격에 부담이 없어진다. → 신규투자자들의 투자가 활발해진다. → 수급이 많아지며, 주가 변동폭이 커진다. → 주가 변동폭이 커지며 심약 투자자들은 떨어져 나간다. →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정상 궤도에 들어선다.


애플이 과거 거쳐왔던 4번의 주식분할에서 격었던 과정입니다. 애플의 가치, 정체성을 보고 투자하는 강성 주주들에게는 별 다른 감흥이 없을테지만, 최근 주가 폭등으로 인하여 큰 수익률을 기대하고 투자하신 분들에게는 분할 이후의 대처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펜데믹

*출처 : 픽사베이


현재는 과거 4차례의 상황과는 전혀 다른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 펜데믹 상태이기에,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와, 평균물가목표제 채택으로 많은 돈들이 주식 시장에 유입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 얘기했던 주가 변동폭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혀 예측 불가능한 상황인 것 같네요^^;;



개인 장기투자자의 입장으로서는 어떠한 상황이 일어나도 좋다고 생각 됩니다. 오르면 오르는 갑다 하고 좋고 내리면 싸게 더 살수 있어서 좋고ㅎㅎ 너무 궁굼해서 어서 내일 저녁이 왔으면 좋겠네요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고배당 종목이 궁굼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

                     ↓↓↓↓↓↓↓↓↓↓↓↓

           매 달마다 배당금 지급, 미국 고배당 ETF 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