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미국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GAIN)

by 유공실 2020. 9. 17.

글래드스톤 배당금

 


이번 포스팅은<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NYSE: GAIN)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입니다.

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는 매력적인 월배당주, 고배당주 종목입니다. 월배당에 높은 배당성향과 7년 연속 배당이 성장하고 있어서 많은 배당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글래드스톤 배당금


○ ANNUAL DIVIDEND(연간 배당금) : $0.84


○ DIVIDEND YIELD(배당수익률) : 9.1%


○ 배당금 지급일 :  매달 말일 경





<배당 내역>

글래드스톤 배당금


○ Ex/EFF Date (배당락일) : 배당기준일이 경과해 배당금을 권리가 없어진 날


○ Declaration Date (배당발표일) : 배당금 지급일을 알려주는 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지급이 안되니 때문에, 보통 하루이틀 차이가 납니다.


○ Record Date (배당기준일) : 배당을 받기 위해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날


○ Payment Date (지급일) : 배당금을 지급 받는 날


글래드스톤 배당금



글래드스톤 배당금


52주 최고가는 $15.34 , 최저가는 $6.43 입니다. 현재 주가는 9월 16일 기준 $9.21 입니다. 


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 간략 설명

글래드 인베스트먼트는 'BDC(Business Development Company)' 회사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중소기업 등에 자금을 융통하거나 인수해버리고 경영을 정상화시킨뒤 다시 매각하여 투자 이익을 수입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BDC 회사는 매력적인 투자 기업으로 손 꼽히는 이유는 투자 이익의 90%를 주주에게 환원해주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기업들이 친주주성향으로 배당성향이 높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로는 법인세 때문이기도 합니다. 기업이 배당을 하게 되면 법인세의 상당 부분이 면제가 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높은 법인세를 줄이기 위하여 배당을 많이 해주고 주주는 배당을 많이 받으니 좋으니, 윈윈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