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KT, 케이티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전망)

by 유공실 2020. 9. 12.

KT 배당금

KT의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KT의 배당금은 연 1회 결산 지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KT>

KT 배당금 지급 내역

KT 배당금 상세 지급 내역


○ 배당락일: 배당기준일이 경과해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진 날

○ 배당기준일: 배당을 받기 위해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마지막 날

○ 매수가능일: 해당 분기의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구입 가능 날짜



KT의 19년 배당 수익률은 4.73%, 한 주당 1,100원입니다. 여기서 세금 15.4%를 떼고 난 금액 930원을 받게 됩니다.




KT

출처 : 네이버금융


KT의 시가총액은 6조 709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4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T 주가

출처 : 네이버금융


▶KT의 주가는 11일 종가 기준 23,250원입니다.  3월 이후 특별한 움직임 없이 횡보하는 수준입니다.



KT 사업분야, 전망

(주)KT 주력 사업은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통신, IPTV 등 통신서비스 사업과 미디어/콘텐츠 사업입니다.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는 음악 콘텐츠 기반의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VR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니(genie)', 영상 콘텐츠 기반의 실시간 TV 채널/VOD를 제공하는 올레TV모바일과 콘텐츠 전용데이터를 결합한 지니팩, 올레TV모바일 데일리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폰 유저의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보급률은 17년 기준 122%(6.328만 명)를 넘어섰으며, 국내 통신 시장의 주요 서비스는 성숙기에 들어서 있습니다. KT 또한 SKT, LG유플러스 등과 같은 경쟁사 간의 마케팅, 저가 공세, 보조금을 중심으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KT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


KT의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었으나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아 신규 고객의 감소로 추정 매출액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KT 사업부문


KT의 주요 수익은 ICT(정보통신기술)에서 나오기 때문에, 5G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어갈 신규 사업의 진행의 성과가 어떻게 될지 주목해야합니다. 현재 4차산업과 5G 기술과의 시너지를 얼마나 잘 만들어 낼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최근 넷플릭스와의 협업으로 플랫폼 기업으로의 시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부분입니다.


고배당 종목이 궁굼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효성, HYOSUNG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전망분석)

KT&G, 케이티앤지, KTNG 배당금, 배당일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