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해외 기업 [이유 & 분석]

애플의 극한 애플리케이션 정책이 Google에 Fortnite 독점 금지 소송 제공

by 유공실 2020. 8. 18.



애플

Analysis-Apple의 극한 애플리케이션 정책이 Google에 Fortnite 독점 금지 소송 제공



OAKLAND, 8월 17일 (로이터) - 알파벳 주식회사 구글 GOOGL.O 애플사보다 더 좋은 기회가 있다. AAPL.O Fortnite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인 Epic Games의 소송에 대해 법정에서 두 회사가 독점금지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을 기각했다.


에픽은 목요일 미국 지방법원에서 구글과 애플을 별도로 고소했다. 이 회사들은 그들의 지배력을 이용하여 앱 개발자들에게 30%의 판매수수료를 부과하고 그들 자신의 사업에 이익이 되는 다른 제한을 부과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중국과 같이 제한된 시장 밖에 있는 거의 모든 세계의 스마트폰은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 스토어와 함께 나온다.


그러나 플레이 스토어 규칙이 독점금지법을 위반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앱스토어보다 더 어려울 수 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모든 앱을 설치할 것을 요구하지만 구글은 여러 앱스토어를 통해 이러한 설치를 허용하고 있는데, 이는 반경쟁적 행위라는 주장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정책 차이점 중 하나이다.


구글은 전화 제조업체들이 플레이 스토어를 디폴트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고, 사용자가 다른 옵션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할 때 보안 장애물을 구축한다.


그러한 관행은 미국 주 법무장관으로부터 정밀 조사를 받고 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은 로이터 통신에 말했다.


그러나 결국 대안이 존재한다고 뉴욕대 경제학과 교수인 니콜라스 이코노미데스는 말했다.

이코노미데스는 앱스토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언급하면서 "다른 선택권을 갖는 것은 확실히 경쟁력에 반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고 말했다.


"애플의 경우, 대안이 전혀 없기 때문에 상황은 극단적이다. 그것은 더 강력한 잠재적 경우를 만들어 준다."


댄 잭슨 구글 대변인은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은 여러 개의 앱 스토어가 설치된 상태로 판매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플레이 스토어는 앱 스토어와 대조적으로 개발자들이 30%의 수수료를 받는 잠재적인 신규 고객을 위한 앱 내 구매 옵션을 포함하지 않고도 사용자가 다른 곳에서 지불한 앱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또한 고객들이 수수료를 피하기 위해 앱 외부에서 구매하도록 장려하는 앱도 허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그것의 작년 더 큰 유연성으로 데이트 앱 제조업체인 매치 그룹은 앱 스토어에서 금지된 전술인 플레이 스토어의 틴더에서 자체 결제 도구를 제공하기 시작할 수 있었다.


비디아 무루게산 매치 대변인은 애플과의 에픽게임즈 소송에 대해 찬성 입장을 표명했으나 에픽의 구글 소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해 네덜란드의 경쟁 규제기관은 앱스토어 조사의 일환으로 애플이 구글에 비해 규칙을 시행하는 것이 "더 엄격하다"고 밝혀내면서 앱 공급자들의 불만이 주로 애플에 집중됐다.


개발자들은 애플에 더 의존하고 있으며, 미국 앱 매출의 약 70%가 앱스토어 사용자들로부터 나온다.

"에픽은 최근 18개월 동안 플레이 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제거하고 사용자를 대체 매장으로 안내하면서 재정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예일대 서먼 아놀드 프로젝트에서 지난 1년간 앱 스토어를 연구한 실리 샤오는 말했다.


샤오는 "에픽이 구글을 상대로 한 논쟁은 그만큼 제약받지 않았기 때문에 약하다"고 말했다.

구글은 40%까지 수수료를 챙기는 광고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광고를 팔기 때문에 많은 앱이 수수료를 챙기는 데 익숙하다. 개발자들은 애플과 비교 가능한 관계를 맺고 있지 않다.


광고 사업은 또한 구글이 좌절된 개발자들을 달래기 위한 독특한 방법을 제공한다.

구글은 앱 판매수수료 30%에 대해서는 미동도 하지 않고 스폰서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서픽을 우선조건으로 제시했다.


에픽은 양보를 거절했지만 라이벌인 액티비젼 블리자드 주식회사 ATVI.O 소송은 "그것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코멘트 요청에 응하지 않았던 액티비젼은 지난 1월 구글과 다년간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애플주가


Fortnite 앱 제거가 어린 게이머들의 사회적 생명줄을 위협하다.


금요일 아침 전 세계의 아이들과 함께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포트나이트가 애플의 게임에서 물러났다는 소식을 듣고 깨어났을 때 유투브 경보가 잭 에릭러의 학교 공부를 방해했다. AAPL.O 스토어 및 Google Play 스토어"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내가 하는 유일한 게임입니다,"라고 그의 애플 아이패드에 열광적인 포트나이트 선수인 인도 벵갈루루에 사는 11살의 Errricker는 말했다. "기쁘지 않아, 좋은 조치라고 생각하지 않아."


전세계적으로 3억 5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유치한 포트나이트는 특히 젊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으며,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기간 동안 집에 갇힌 어린이들에게 외부 세계로의 몇 안 되는 생명선 중 하나가 되었다. 밖에서 놀 수 없는 아이들은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포트나이트에서 몇 시간을 보내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거의 모든 기기에서 자유롭게 놀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


애플과 알파벳 주식회사 GOOGL.O 구글은 목요일 앱 내 결제 지침을 어겼다는 이유로 포나이트를 앱 스토어에서 삭제했고, 이 소식은 CNN, BBC, 뉴욕 타임즈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기에는 너무 어린 아이들에게 빠르게 퍼졌다.


제거는 어떤 새로운 플레이어도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앱은 상점으로부터 업데이트를 받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 게임은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당분간 계속 될 것이다.

런던 출신의 8살 칼럼 잭은 오전 6시에 일어나자마자 아시아의 친구들로부터 포트나이트 소식을 들었다. 주제는 "유튜브 전체에 걸쳐"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캐나다와 인도만큼 멀리 떨어져 있는 20명의 친구들과 놀거나, 건물을 짓거나, 수다를 떨며 하루에 10시간까지 온라인에 접속한다. 포트나이트와 다른 온라인 게임들은 3월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의 학교를 폐쇄한 이후 잭의 주요 소셜 아울렛이었다.


"휴일을 보내고 나서부터 아주 중요한 일이었어. 우리는 항상 경기를 한다"고 말했다.

Fortnite 소유주인 Epic Games는 사용자들이 더 싼 가격에 Epic을 직접 지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앱 내에서 이루어지는 구매를 줄이려는 Apple의 정책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 움직임의 재정적 영향은 어린 게이머들에게도 명백했다.


인도 벵갈루루의 조란 쿤넬(13)은 "에픽은 애플의 이윤을 줄이고 있었다"고 말했다.

목요일 에픽은 포트나이트 내에서 유튜브와 다른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애플의 상징적인 "1984" 광고를 해시태그 "FreeFortnite"로 조롱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해시태그는 소셜 미디어에서 유행했으며, 단문형 비디오 앱인 TikTokk에서 거의 2600만 건의 조회수를 올렸다.


"내 친구들은 포트나이트가 그 논쟁에서 이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Errricker는 말했다. "포트나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고, 그들은 애플을 반대할 것이다."

잭이 아이패드 사용을 중단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그는 "나는 그냥 [Sony] PS4를 가지고 놀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플주가


▷jamf Holding : 분석가들은 기업에서 애플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 다수의 애널리스트가 Jamf Holding Corp의 취재를 개시함 JAMF.O기업이 Apple을 원격으로 배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기능 AAPL.O IPO 조용한 기간이 종료된 후 등급이 높은 장치


** 7월 22일 JAMF 주가는 IPO가 26달러인 이후에도 이미 상승된 21달러 23달러를 훨씬 웃도는 수준으로 치솟았다.


** IPO의 대표 장부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는 "구입" 등급과 44 PT로 커버리지 시작


** 골드만은 AAPL이 Microsoft의 경우와 비교하여 상당히 낮은 비용으로 인해 기업에서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믿고 있음 MSFT.O Windows(윈도우)에서 업무용 Mac 프로비저닝과 관련된 기기 및 직원 보존 관리


** RBC가 "성능 초과" 및 43 PT로 시작


** COVID 이후 세계에서 이전에 기대했던 것보다 빠르게 확장될 가능성이 있는 TAM(지난 1년 동안 100억 달러 이상) 외에, 빠른 성장과 수익성을 감안할 때 Jamf의 재무 프로파일은 "유별적"이라고 RBC는 말한다.


** 파이퍼는 "과중량"으로 시작하고 44 PT로 시작하며, 캐나코드는 "구입"과 45 PT로 시작한다.


** JAMF는 1.6%의 사전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5회 동안 주가가 하락하여 1일 종가 대비 최대 9%까지 하락했다.


애플 전망



▷애플은 독자적인 수리점 프로그램을 Mac 컴퓨터로 확장했다.


8월 17일 (로이터) - Apple Inc. AAPL.O 월요일 그것은 자사의 Mac 컴퓨터를 다루기 위해 독립적인 수리점으로 부품과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확장했다고 말했다.


애플은 지난해 이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했지만 애플이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인 아이폰만 다루었다. 이전에 Mac 사용자들은 애플이나 공인된 보증 서비스 제공업체를 사용하여 애플에서 직접 부품을 수리해야 했다.


애플은 지난 달 많은 직원들이 집에서 일하기 시작하면서 분기별 맥 매출에서 21.6% 증가한 7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리서치 회사인 IDC에 따르면 2분기 시장 점유율은 1년 전의 6.3%에서 7.3%로 증가했다.


애플의 수리 관행의 변화는 무엇보다도 Best Buy Inc.와 같은 회사들에게 진짜 부품과 교육 매뉴얼만 제공한 것에 대해 비판해 온 보수 권리 단체들로부터 수년간의 요청 이후 나왔다. BBY.N 기기에서 보증 관련 작업을 수행하도록 되어 있었다. 소규모 상점들은 대량 계약으로 인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이 독립적인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부품을 판매하고 보증 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독립적인 상점에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애플은 미국에서 출발한 뒤 지난달 총 700여 개 사업장을 보유한 140여 개 업체가 가입했다며 이 프로그램을 캐나다뿐 아니라 유럽 32개국으로 확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