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2021년 KT&G, KTNG, 케이티엔지 배당금, 배당일 정리!

by 유공실 2021. 9. 24.


국내 고배당 주식 대표격인 KT&G의 배당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연 1회 결산하여 배당금을 지급하며, 19년과 20년에는 배당수익률이 평균 5%에 달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배당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2021년 KT&G의 배당 기준일은 12년 31일입니다.

2022년의 배당금 지급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대체적으로 4월 중후반 경에 지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1년의 매수마감일은 12월 29일입니다.

연 1회 결산 지급이니 놓치지 않고 챙기셔야 합니다.

KT&G의 주가는 최근 1년간 8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주를 고를때 많은 분들의 첫번째 기준은 기업이 탄탄한가 입니다.




2002년 민영화 이후 담배 사업의 내수 안정화, 해외 수출에 앞장서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계적 담배 수요의 감소로 인한 위기를 권련형 담배(전자담배) 사업 진출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으며, 담배사업 이외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꾸준한 수익 성과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KT&G는 부업이 본업을 뒤집었다 할 정도로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중입니다.

정관장이야 말 할 것도 없고, 화장품 및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코스모코스, 부동산임대업, 제약업까지 다양합니다.

담배 사업 단 하나만으로 KT&G의 기업가치를 판단하기에는 어려워보입니다.



이렇게 KT&G의 배당금 지급일과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주주친화적인 모습을 보이는 KT&G의 배당 수익률은 매우 매력적이며, 꾸준한 매출을 보이며 수익을 내는 담배 사업 또한 기업의 탄탄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단, 코로나와 담배 수요의 감소로 주가가 정체되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을 받았던 KT&G가 어떻게 활로를 만들어 나갈지 관심이 갑니다.

고배당이 매력적인 KT&G의 배당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