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기업 [이슈 & 분석]

LG화학 주가 전망! 이유있는 상승!

by 유공실 2020. 8. 3.

글을 쓰는 08월 03일 LG화학의 주가가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코로나 이후로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었다.

 


 

 


 

출처 : 헤럴드경제

LG화학은 올 1~6월 누적기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24.6%를 달성하며,

상반기 사상 첫 '전기차 배터리' 1위의 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

 

올 1~6월 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42/6 GWh로 전년 동기 대비 23.0% 감소했다고 하는데

 

주요 시장인 중국과 미국이 코로나 19 여파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전기차 수요가 계속 줄어든 데 따른 결과라고 하네요.

 

그러나 LG화학을 비롯해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은 모두 2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점유율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하네요!

 

2위 CATL과 3 DNL 파나소닉을 비롯해

대다수 일본 및 중국 업체들이 감소세를 보인 것과 대조 적네요.

 

크 우리나라 기업들 응원합니다!


LG화학의 주가 상승에는 배터리 사업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분석과

 

올해 2분기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LG화학에 따르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31.5% 증가한 5716억 42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저유가로 인해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되어 석유화학에서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하네요.


 

하반기에는 배터리 부문이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고,

배터리 공장 수율이 안정화되면서 더 높은 수익을 실현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기에

앞으로의 성장에도 기대가 되는 상황이네요.

 

LG화학 주가가 너무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서

매수하고 싶어도 부담이 많이 커서 슬프네요ㅠㅠ

 

국민으로서 국내 기업들의 선전을 응원해야겠습니다!

 

 

 

 

 

2020/08/10 - [제이엠의 재테크 시작!/재테크 진행중] - 2차전지 ETF 알아보자!

 

2차전지 ETF 알아보자!

2차전지 관련주가 핫하다. 3대장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상당한 주가 상승을 보이며 소액투자자들의 입맛만 다시게 하고 있고 있습니다. 2차전지에 들어가야하는 소재 관련주도 더불��

issuetermina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