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쌍용양회 배당금 및 배당일 총정리!

by 유공실 2020. 8. 15.

쌍용양회


이번 포스팅은 <쌍용양회 배당금 및 배당일>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배당금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있어 유명한 기업이더라구요.


글쓴이는 이번에 고배당 ETF를 조사하면서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데 


쌍용양회의 이름이 빠지질 않길래 따로 조사해 보았습니다.



쌍용양회 배당금

*출처 : 쌍용양회 홈페이지


▷ 쌍용양회 : 1962년 5월에 설립한 국내 최대의 시멘트

 

제조회사로서 동해, 영월, 광양 등 3개의 생산공장에서 


연간 1,500만톤의 시멘트와 클링커를 생산하는 회사





쌍용 양회는 시멘트 품질에 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쌍용양회는 내수 


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적극나서 국내 수출량의 50%를 점유하고 있답니다.


또한 고품질 시멘트를 바탕으로 고강도, 초고내구성, 저발열 콘크리트 등 


다양한 특수 콘크리트용 시멘트를 개발하여 공급함으로써 국내 사회간접자본의


확충과 건설 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네요.



62년에 설립해 우리나라의 건설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회사인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쌍용양회는 분기 지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8년 분기 주당 배당금이 450원이네요. 


18년 9월 부터 주당배당금이 90원으로 조금씩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쌍용양회 배당금

*18년 부터의 지급현황


쌍용양회 배당금

*쌍용양회 배당일 및 배당금 (상세)


○배당락일 : 배당기준일이 경과해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진 날

○배당기준일 : 배당을 받기 위해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마지막 날

○매수가능일 : 해당 분기의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구입 가능 날짜


2분기는 지났으니깐 3분기 9월 26일 까지 매수하셔야 3분기 배당금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2020.08.14 기준으로 5,580원으로 장마감한 주가는 7월 말을 기준으로 상승하고 있네요.


한주당 5,580원이라서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여러개의 주식수를 보유 할 수 있어서 


분기마다 받는 배당금이 기대가 됩니다.




쌍용양회 배당금

*출처 : 네이버금융



쌍용양회 배당금

*출처 : 네이버금융



쌍용양회는 지난 5일 실적발표에 영업이익은 906억 5,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536억 8,100만원을 기록해 6.0% 감소했고,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한


3,852억원이라고 공시했네요.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은 건설산업으로 인해 줄어든 것이라 평가하고 있네요.


코로나는 정말 어딜가나 안끼어드는 곳이 없네요 ㅋㅋㅋ



이상 고배당 종목인 쌍용양회의 배당금과 배당일을 확인해보았고


회사의 사업 영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도 고배당 종목을 소개 해 드릴게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고배당 종목에 관심있으시면 참고하세요!

↓↓↓↓↓↓↓↓↓↓↓↓↓↓↓↓↓

KB금융지주 배당금 및 배당일 확인하기!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 및 배당금 정리!

국내 고배당 ETF 알아보기, 1탄!

국내 고배당 ETF 알아보기, 2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