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국내 재테크 [기업분석, 소개]

씨젠은 고공행진 중, 하반기 분석!

by 유공실 2020. 8. 4.

코로나로 인해 수혜를 입은 기업들 중

가장 많이 주목을 받은 기업은 과연 씨젠이라 할 수 있어요.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나

 

현재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통해 엄청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성장과 비례한 실적이 있는 기업이죠.








지금 씨젠의 주가는 끝을 모르게 날아가고 있네요.


전세계의 코로나 발병은 종식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진단 키트의 수요는 줄어들 기미가 안보이네요.


진단키트사업은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보다 기술장벽이 낮기 때문에 

국내에서만 진단키트 허가를 받은 업체가 70곳이 넘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데.

 

 글로벌 제약사 로슈, 지멘스 등도 본격적으로 진단키트사업에 뛰어들어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진단 키트 분야에서의 경쟁도 엄청납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진단키트 분야에서의 점유율이 높은 씨젠은 여기에 더 나아가

진단키트 제품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코로나19 특수의 장기화를 노리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와 코로나19를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9월 유럽에 처음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우기도 했고


하반기에 코로나19의 변이 및 재확산세가 전망이 되기 때문에 

씨젠은 선제적으로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도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씨젠은 앞서 2월에 출시한 코로나19 유전자 3개를 검출하는 진단키트도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염기서열을 공개한 지 2주 만에 내놓을 만큼 

진단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씨젠의 성장세는 주춤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

투자자들도 매도 시점을 잡기 어렵다고 할 만큼 주가는 고공행진 중입니다..


타 여러 증권사에서도 올해 하반기와 내년까지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니


지금 매수를 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29만원까지 올랐으니 부담스럽지만, 누군가가 늦었다 생각할때가 빠를때라고 했는가요..


글쓴이인 내가 발한번 담가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ㅋㅋㅋ



씨젠과는 별개로 전세계를 질병의 위협없이 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2020/08/08 - [제이엠의 재테크 시작!/재테크 일기] - 씨젠 주가상승을 기대하게 하는 재료!

2020/08/05 - [제이엠의 재테크 시작!/재테크 일기] - 씨젠 실적발표일 임박! 주가전망은?



댓글